본문 바로가기
꿀팁&좋은정보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받아서 여행경비 줄여보자~

by 부티 2023. 7. 14.
반응형

#여행바우처 #여행비지원 #여행경비 #서울형여행바우처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사업'은 비정규직, 플랫폼노동종사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에게 휴가비를 지원하는 정책이다. ▴연소득 3,900만원 이하의 근로소득과 ▴신청 당시 해당 직종에 종사하는 ▴서울시 거주자가 지원 대상으로, ▴서울시가 25만원, 근로자가 15만원을 각각 부담하여 40만원 한도 내에서 ▴렌트, 항공, 숙박 등의 국내 여행상품을 '서울형 여행바우처 사업 전용 온라인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증명서류 발급은 간단!

'특수형태고용근로자'란 사업자와 계약을 맺지만 정기적인 소득이 아니라 일한 만큼 소득을 얻는 근로자를 말한다. 예를 들면 캐디, 학습지교사, 택배기사, 대리운전기사 등이 해당된다. '플랫폼노동종사자'는 웹툰 웹소설 작가 등이 해당된다.

서울형 여행바우처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해당 직업을 증명할 서류가 필요한데, 소득원증명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이름도 생소하고 서류를 일일이 받아야 하나 내심 걱정도 했지만 정부24 누리집 국민건강보험공단 누리집에서 간편로그인을 통해 쉽게 발부 받을 수 있었다.

 

 

 

 

항공과 렌트카, 숙박에 레져문화상품도 구매 가능

신청하고 얼마 후 참가자로 선정되었다는 안내문자를 받았을 때 마치 포상휴가비를 받은 느낌이었다. 서울시민이란 자부심은 덤이었다. 근로자의 부담금 15만원을 합하여 40만원이란 포인트가 적립되었고 사용기간은 11월 중순까지여서 여행 계획을 세우기가 여유로웠다. 여행바우처 전용몰을 통해 전국의 여행지와 숙소 검색을 하면서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다. 항공과 숙박 모두 포인트로 결제했으니 여행 준비 완료다.

 

 

 

"이 좋은 걸 왜 이제 알았을까? 알려줘서 고마워요, 서울!"

여행 비용의 많은 부분을 서울시에서 지원 받았음에 가족 간에 두고두고 회자되는 에피소드가 되었다. 가정 경제를 위해서도 큰 혜택이었다. 아무래도 소득이 많지 않은 비정규직에게는 관광이나 여행의 기회도 적지만 관광 상품 이용에 제한이 따르기 마련이다.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서울시가 부단히, 다방면으로 복지환경을 만들고 꾸준히 진행시키고 있음을 몸소 체험하는 기회였다. 올해 필자는 이 헤택을 받지 못한 분들에게 양보할 마음으로 신청 대신 홍보를 선택했다. 비정규직에게 주어지는 혜택을 잘 몰랐다던 동료들이 고맙다는 인사에 한마디를 더 덧붙인다.
" 이 좋은 걸 왜 이제 알았을까!" 기대감에 부푼 동료들의 멋진 여행을 응원해 본다. 아쉽게 올해 참여자 모집은 마감됐지만, 대상자에 해당된다면 내년 봄 신청을 놓치지 말자.

 

:) 거의 6월에 마감하는거 같네요 저도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것을.. 내년에는 놓치지말고 신청해봐야겠어요!

 

출처 : 내손안에 서울

 

▒▒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 사업 ▒▒ (ezwel.com)(회원가입 후 이용)
○ 문의 : 서울관광재단 02-3788-8156

 

 

반응형

댓글